본문 바로가기

2019/02

(10)
TadCustoms G4 Socket Halogen & Xenon for Surefire M4, M6, M3T 작성일: 2018.07.08--------------------------------------TadCustoms라는 곳에서 만든 슈어파이어 M4, M6, M3T 구형 제논 램프 호환용 G4 Socket입니다.LED Drop in module로 이미 많고, 광량이나 배터리 효율면에서는 제논 램프를 사용할 이유는 없습니다.다만, 예전 느낌이 그리운 데 정품 램프는 사용하기 아까워서(단종되서 구하기 어렵고, 가격도 비싸죠) 구입하는 경우가 가장 클 것 같습니다.그리고 구형 슈어파이어 KT4 헤드(M4, M6, M3T에 사용된 헤드)는 LED Drop in module을 사용하더라도 중심광이 오리지널 제논 램프를 사용했을 때처럼 빔샷이 나오지 않습니다. 헤드 설계 자체가 거의 360도로 퍼지는 제논 전구 특성..
스냅 사진(이천리 펜션촌)_2019.02.24 여수 화양면 이천리 펜션촌카메라 X-T2렌즈 XF 35mm F2.0 잠깐 산책나온 길에 찍어 본 사진들입니다.화양면 펜션촌 사진에 보이는 곳 외에도 길 건너편(사진의 오른쪽 넘어)에도 펜션들이 있습니다.노을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라 많이 모여있습니다. 반대편 마을오른편 섬은 오도라는 곳입니다.맞은 편 부두에서 바라보면 차로 생각되는 작물이 나란히 심어진 곳이죠. 해안가마다 간간히 보이는 사각 콘크리트 구조물 (용도는 잘 모름) 부둣가를 둘러 보던 중 게들이 무더기로 죽어 있는 모습을 봤네요.배에 깔려서 죽은 것인지, 얼어 죽은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물빠진 갯벌의 굽이진 물길 펜션촌 산길로 내려오거나, 해안길로 오면 나오는 작은 부둣가 그 부둣가 뒤로는 여자만 갯노을길을 조성 중이네요.해안가를 따라서 다..
스냅 사진(순천만, 와온해변)_2019.02.23 순천만, 와온해변 스냅사진들카메라 X-T2렌즈 XF 18-55mm, XF 55-200mm 순천만 갈대들 논길 옆으로 심어놓은 해당화.지고나서도 열매가 아직 떨어지지 않고 있네요. 파노라마 사진 멀리 지나가는 두루미떼 와온 근처 해변 갯벌마침 간조라서 물이 엄청 빠져서 갯벌이 제대로 드러났네요. 와온쪽 펜션단지 미세먼지에 같혀서 흐릿한 와온해변의 사기섬 갯벌 사이사이 빼곡히 설치된 그물들처음에는 어떤 형태로 물고기를 잡을까 싶었는 데, 사진을 다시 보면서 생각해보니 어떤 방식인지 가늠이 됩니다.사진을 보면 그물이 이등변삼각형 형태로 설치가 되어 있고, 넓게 펼쳐진 입구가 갯벌 얕은 곳(사진에서 오른쪽)을 향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갯벌 깊은 곳(사진에서 왼쪽 부분, 갯벌이 아닌 바닷물이 보이는 곳)으로 보면 ..
본업과 아르바이트 차이 날짜: 2019.02.23장소: 순천만 어느갯벌 (와온해변 근처)카메라/렌즈: X-T2 + XF 18-55mm & XF 55-200mm 순천만 해안길로 드라이브 가는 중 해안가에 여러 사람들이 몰려 있어서 가봤더니, 사진동호회(로 추측)에서 갯벌에서 사진을 찍고 있더군요.단체 출사를 오신 것 같은데, 출사는 처음봐서 신기하더군요.더불어 확성기로 모델(현지 마을주민분들을 알바로 부르신 듯?) 분들에게 앞으로 가세요. 간격을 띄워서 가세요. 돌아오세요. 등등 말하는 모습이신기하기도 하고, 이상하기도 하더군요. ㅎ 우선 아래 사진은 출사 모임 옆에서 찍은 사진입니다.아르바이트 분들 아르바이트분들 출사 모임을 하고 있는 해변을 지나 좀 더 와온쪽으로 내려오니 본업을 하시는 주민분들이 보여서 찍어봤습니다. 본업 ..
Surefire M4 Devastator 18mm bored body, Z48 and Custom LED Drop in module 작성일: 2018.06.13---------------------------------------슈어파이어 M4 개조품입니다.몸체는 18650 배터리 사용가능하도록 내경 확장했고, 자작한 LED Drop in module과 테일캡 스위치가 Z49입니다. 본체 원래 스위치는 Z41이며, 모멘터리 테일캡이지만, Clicky type인 Z49가 장착되어 있습니다.오래된 제품이다보니, 고무가 경화된 흔적들이 보이네요. 세월의 흔적인 것 같습니다. 클리키 스위치 버튼이며, 주위의 고무캡보다 낮아서 테일스탠드가 가능합니다.물론 헤드가 크기 때문에 의미는 없습니다. 참고로 Z48은 회색이며, 동일한 형태이나 이름이 Z49인 스위치는 검정색입니다. 전면 유리는 AR코팅이 있는 듯 없는 듯합니다. 자작 모듈 M4는 헤드..
스냅 사진(송소, 마상마을)_2019.02.17 미세먼지가 덜한 날씨라서 좋았네요.여수 송소항, 마상마을 풍경 카메라 X-T2렌즈 XF 18-135mm 송소항 선착장으로 들어가는 길, 가로등 위 갈매기 한마리가 가만히 있더군요. 송소항 선착장 파노라마왼쪽 건물은 디오션 호텔, 리조트 디오션호텔(가운데 건물 중 오른쪽 높은 건물), 디오션리조트 웅천지구, 좌측 산등성이 밑에 있는 건물은 GS칼텍스 예울마루 한창 건선 중인 여수웅천 디아일랜드 (타워크레인 2기가 있는 부분) 이제 거의 다 지어진 꿈에그린 아파트단지 히든베이 호텔 돌산 화태대교 (가운데 흰색 부분이 주탑입니다.) 멀리 보이는 금오도. 직포항으로 배가 갈 수 있으면 가보려고 비렁길 걸어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작년에 태풍(정확한 이름은 모르겠네요)으로 인해 선착장이 파손되서 직포항은 배가 운..
스냅 사진(궁항마을)_2019.02.10 여수 궁항마을 스냅사진카메라 X-T2렌즈 XF 27mm F2.8, XF 90mm F2.0 궁항 마을 가기전 들른 관기리 갈대밭 파노라마 사진인데, 크기 변환 과정에서 좌우가 축소되어 버렸네요. ㅎ 궁항 마을 바다 앞 궁항청년회, 궁항 간판 궁항 앞 선착장 파노라마 선착장 나가는 길 궁항 마을 전경 바지락 양식장 안내 경고문 XF 90mm 접사인데, 손떨방이 없고 날이 흐려서 그런지 사진이 많이 흔들리더군요.아래 사진은 그나마 멀쩡한 사진 궁항 마을 너머 작은 해변 글씨체로 봐서 상당히 오래된 안내판이네요. 작은 해변 파노라마 사진 따개비 파래(?) 버려진 화투가 하필 장이네요. ㅎ
EAGTAC PX30LC2-DR Nichia219C version simple review 작성일: 2018.06.12--------------------------------중고로 구입한 이글택의 PX30LC2-DR Nichia219C 버전입니다.Eagletac 이라는 이름에서 EAGTAC이라고 축약해서 나오고 있는데,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구성품들입니다. 중고로 구입했기 때문에 뭔가 빠졌어도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하 매뉴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워런티 기간이 10년이네요. 아래는 홈페이지에 있는 사양입니다.DimensionsHead Dia.1 inches (25.6 mm)Body Dia.0.85 inches (22 mm)Length:5.2 inches (132 mm)Weight2.1 ounces (60 grams) w/o battery3.9 ounces (110 grams) w/ 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