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Review

Armytek Doberman Pro XP-L HI Limited Edition

아미텍 도베르만 한정판


기존 Doberman 모델이 XP-L LED를 채택한 제품이고, 본 제품은 XP-L HI 를 채택했고 모델도 Pro입니다.

기존 Doberman모델에는 Pro버전이 없었는데 XP-L HI 한정판 제품이 Pro버전으로 출시가 되었네요.

상자는 심플한 종이박스입니다.


구성품들


홀스터는 프레데터와 동일하며, 크기만 Doberman에 맞도록 작아진 형태입니다.




Predator나 Viking 모델에 비해서 헤드 크기가 줄어서 보다 휴대성이 강화된 제품입니다.







헤드유리 코팅


XP-L HI, 반사경은 SMO타입입니다.


3단 분리


제조사 표기 기준 방수 성능이 50m입니다. 2개의 오링이 방수 성능을 높여주고, 오링과 나사선에 발라진 그리스는 Nyogel 760제품입니다.




헤드와 스위치 양쪽 모두 스프링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프레데터 보다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광량 및 UI는 Predator v3 XP-L HI와 똑같고, 기존 Doberman(XP-L)과도 동일한데, 정확하게 측정한 값은 아닌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XP-L HI는 기존 XP-L보다 등급이 낮기 때문입니다. 현재 XP-L HI의 경우 V3가 최고 등급인데 XP-L은(정확히는 XP-L HD) V6까지 있기 때문이죠.


아래 자료는 XP-L HD V6등급과 XP-L HI V3 등급을 서로 비교한 자료입니다. (Cree사에서 자체 제공하는 사이트 pct.cree.com)

아미텍에서 주장하는 기존 도베르만의 1250 LED루멘값과 Cree사에서 제공한 밝기 자료값이 동일합니다. (XP-L HD V6등급에 대해서)

그런데 XP-L HI V3등급은 동일한 전류값에서 약 1100 LED루멘이죠. 도베르만 한정판 제품에 명기된 1250루멘과는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내빔샷(거리 약 50cm, ISO 100, 태양광, 1/250s)

2루멘


70루멘


200루멘


440루멘


1100루멘


실외빔샷(거리 약 5m, ISO 100, 태양광, 1s)

2루멘


70루멘


200루멘


440루멘


1100루멘


1100루멘 원거리빔샷


헤드는 프레데터보다 작지만 직진성은 뒤지지 않는 성능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