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king

등산일지_수락산_수락산역-주봉(정상)-도솔봉-당고개역

등산일자 : 2024.10. 20. 일요일

 

등산구간 : 수락산 주봉-도솔봉 코스

 

소요시간 : 약 3시간 46분 (등산거리 8.4km, 휴식시간 36분, 트랭글 기준)

 

이동방법 : 대중교통 (7호선 수락산역, 4호선 당고개역)

 

Locus Map으로 살펴본 등산 구간

시작고도 34m, 최고점 598m (수락산 주봉 정상은 637m)

 

8월 초에 처음 올해 등산 시작하게되면서 갔던 수락산을 아는 동생과 같이 갔네요.

 

지난번에는 자차 이동해서 주차할만한 장소가 있던 석림사 계곡쪽에서 출발했지만, 이번에는 지하철타고 7호선 수락산역에서 내려서 출발하는 코스로 시작했네요.

 

수락산계곡 길로 해서 올라가는 데, 계곡이 상당히 좋더군요. 등산하기 며칠전 비가 온 영향도 있겠지만, 물이 많아서 여름에는 사람이 많겠구나 싶더군요.

 

염불사랑 시립노인요양원 지나서 본격 산길로 접어들고 조금 들어가다 배드민턴장을 지나 수락산 깔딱고개 올라가는 갈림길에서 깔딱고개 쪽으로 올라가는 데, 높진 않지만 급경사라 숨이 차네요. 왜 깔딱고개라고 하는 지 느껴졌습니다.

 

깔딱고개에서 잠깐 쉬고 정상쪽으로 올라가는 데, 저번에는 내려왔지만 이번에는 올라가니 가파른 암릉길이 쉽지는 않네요. 이름붙은 바위들을 지나 주봉에 올라 태극기 보이게 끔 사진 좀 찍고 도봉산 북한산 구경도 했구요.

 

도솔봉은 안가봐서 정상(주봉)에서 도솔봉 쪽으로 내려가보기로 했는데, 도솔봉은 난간도 없는 바위 올라가는 지 몰랐는 데 이곳도 생각보다 조망이 좋더군요. 지나가시던 어르신께선 도솔봉 바로 옆 바위에 올라가보라고 하셨지만, 여긴 좀 무서워서 못 올라갔네요.

 

내려오는 길에도 바위 구경도 하다가, 길도 잘 안보이고 해서 노원초등학교 쪽 방향으로 내려오려고 했던 것과 달리 당고개역 쪽으로 내려가면서 도안사 쪽에서 길을 틀어서 내려왔네요. (Locus Map상 5~6번 구간 사이)

 

내려오면서 다음엔 불암산을 한 번 가보자라고 하면서 당고개역 근처 붐비던 엄마손칼국수집에서 식사하고 끝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