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Review

Armytek Viking X G109.11 XM-L2

ohled에서 리뷰한 글 가져옴(2013-12-27)

------------------------------------------------------------------------------------------------


아미텍의 바이킹 X 입니다. 
각종 모드 변경이 가능한 Pro 버전은 아니고 간단한 조작만 있는 버전입니다.

포장입니다.
상자 겉면 좌측하단에 STEP RUNTIME TECHNOLOGY라고 적혀있습니다.

프로버전이 아닌 경우에는 밝기가 서서히 줄어드는 스텝다운회로라서 그렇습니다.

하단

옆면 제품 정보입니다.

Viking X G109.11
LED는 XM-L2 U2 1C입니다. XM-L에서 업그레이드 되었죠.
색상은 블랙인데 실버/블랙/골드 세가지 색상이 있으며 베젤과 테일캡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Crenellated는 베젤에 요철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최근 바이킹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베젤에 요철이 없고 프레데터 모델만 요철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SMO는 미러반사경이라는 것이고 (10/60)은 중심광과 주변광의 각도 표기입니다.
생산일은 2013년 7월이네요. 버전은 v2.0입니다. 가장 최신 버전은 v2.5입니다.

상자를 열면 저렇게 메뉴얼이 보입니다.

파우치에 들어있는 본체와 기타 구성품입니다.

크기비교 및 바디 마킹

보시면 베젤이 검정입니다.

반대편

테일캡
무광 검정인데 조명때문에 밝게 나왔습니다.

기본장착된 고무그립과 고무그립에 있는 랜야드홀..

고무그립의 마감은 별로인데요(사출성형 모습 그대로...) 어차피 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닙니다.

고무그립을 제거하고 클립을 장착할 수 있는데, 저는 고무그립 제거하다가 좀 불편한 점들이 있어서 안합니다. 이것은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헤드마킹

반사경 전체에 노란색 LED칩 색상이 드러나도록 찍고 싶었는데 안되네요. ㅎ

XM-L2는 제자리에 잘 위치해 있습니다. 예전에 구입했던 바이킹 X XM-L버전과는 다르게 LED칩에 이물질도 없구요.


전면유리 코팅..
연한 하늘색입니다.

기본 3단분리가 됩니다.

처음 바이킹 X(XM-L버전)을 구입하고 LED칩에 이물질이 있어서(처음에는 반사경에 이물질이 있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 이를 제거하고자 판매자에게 문의하니 새로운 반사경을 보내줄테니 열어서 교체하라고 하더군요. 저는 그래서 베젤을 열어보고는 안열어지길래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러다 나중에 다시 힘주어 열어보니 열리더군요. (덕분에 반사경에 핀셋을 찍는 사태가...)

아무튼 헤드베젤은 분리가 됩니다. 분해하면

베젤+오링+전면유리+오링(L자)+반사경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회로모습.
스프링 구조가 아니라서 아쉽지만 비보호도 점등이 잘 되고 더불어 테일캡의 스프링 압력이 강해서 사용중에 모드가 변경될 우려는 없는 것 같습니다.

나사선입니다.

삼각나사선이고 나사가 좀 많습니다. 오링은 2개인데 그렇게 굵지는 않아요.

테일캡은 헤드부분보다 나사선 수는 적고 아노다이징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오링은 하나만 보이나 헤드부분과 마찬가지로 2개입니다.

위에서 고무그립을 제거하고 클립을 달지 않는 이유를 말씀드리지 않았는데요. 이유는 이렇습니다.

고무그립을 제거하면 테일캡에 있는 오링도 같이 분리가 되는데요. 왜냐하면 바디에 오링이 들어가도록 깎아진 깊이가 깊지 않고 오링자체도 얇아서 좀 쉽게 움직이는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무그립을 제거하면 오링을 손봐줘야되고, 클립을 장착했다가 다시 고무그립을 장착할 때도 오링이 고무그립에 의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그리스가 손에 묻어서 더러워지고 하기 때문에 안합니다. ㅎ



테일캡 모습



길고 강력한 탄성의 스프링입니다.



전류 측정전에 측정한 테일캡에서의 배터리 전압입니다.



로우모드



미들모드



하이모드

원래 하이모드는 1.3A가 찍혀야 하는데 이상하게도 금방 스텝다운되서 저렇게 찍히더군요.



터보모드...


터보모드는 2A로 알고 있습니다만, 처음 테스터기를 접점했을 때 살짝 2A정도 찍히고 1초이내에 바로 1.3A로 바뀝니다.

스텝다운이라지만 최대밝기에서 어느정도 유지가 되어야 하는데 조금 이상하더군요.

참, 허겁지겁 리뷰쓰느라 말씀드리지 못했는데, 헤드를 조이면 터보모드 헤드를 살짝 풀면 일반모드입니다.

헤드를 조인 상태에서는 터보모드만 가능하고 터보모드에서 스텝다운됩니다.

헤드를 살짝 풀면 일반모드이고 이때는 테일캡 스위치를 눌러서 3가지 모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클릭을 너무 빠르게 하면 안되고 다른 라이트들 보다는 살짝 느리게 눌러줘야 모드가 변경이 되더군요.
아마 이와 같은 이유는 앞서 헤드부분에 아쉬운 점으로 지적한 스프링이 없는 구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드변경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총기에 장착해서 사용시 충격에 의해서 배터리의 +극과 회로가 떨어질 수 있는데 그 반동시간 보다 모드 변경시간을 길게 해서 밝기가 바뀌는 것을 막는 것 같아요.



빔샷대기중



터보모드 빔샷입니다.

빔샷 찍을 때도 살짝 느낀부분이지만 저게 제대로된 광량은 아닌 것 같습니다.

분명 2A면 빔샷찍을 때 가져갔던 EA4 정도는 될 것 같았는데 그렇지 않았거든요.

나중에 집에 와서 테스터기로 찍어보니 이유를 알게 되었죠.

스텝다운되는 라이트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 사용된 배터리 문제일 수도 있는데 아무튼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네요.



'Flashlight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tecore HC50 XM-L2  (0) 2015.03.06
Convoy L4 XM-L2  (0) 2015.03.06
Nitecore P15 XP-G2  (0) 2015.03.06
Nitecore EA4 XM-L2  (0) 2015.03.06
Thrunite TN36 3*MK-R NW  (0) 2015.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