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Review

Wurkkos Brand에 대해서

작성일 : 2023.11.26

 

 

 

최근에 Wurkkos 라는 중국 손전등 브랜드 회사에서 만든 제품을 눈여겨 보고 몇개 구매했습니다.

(TS10, TS22, WK03)

 

사실 처음 들어본 회사이긴 한데, 유투브가 이런 데 찾아보니 다이빙 손전등에서 시작했다는 얘기도 있고

Sofirn (사실 이것도 처음 들어본 회사) 의 OEM에서 시작했다라는 얘기도 있고 그렇더군요.

홈페이지에서는 2019년 설립되었다고 하는걸 보니 신생이긴 하네요.

아니면 제가 요근래는 손전등 브랜드에 별로 관심 없다보니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어쨌거나 처음에 Wurkkos 를 어떻게 읽어야 하는 지 스펠링이 Wurrkos 인지 헷갈리긴 했습니다.

우르코스라고 부르나 싶었는데, 유투브보면 워코스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 브랜드는 BLF Budget Light  Forum 에서 둘러보다가 알게되었네요. 원래는 Emisar/Noctigon의 D1K, D1 Mini, KR1 등을

구매해볼까 싶다가 Convoy도 보고 이것저것 보다보니 Wurkkos까지 가게 되네요.

구글링 해보니 리뷰는 좀 많이 있어서 참고하면 될 것 같고 Anduril 2.0 UI 적용된 모델도 있고 해서 기존에 쓰던

Noctigon KR4를 익숙해서 사용하는 데 걱정은 없을 것 같더군요.

 

가격은 정말 저 가격에 만들어서 팔면 돈이 남을 지 의심되는 수준인 데, 중국 업체들 원가는 정말 저렴한 것 같네요.

물론 약간 만듦새나 디자인도 유사한 제품들이 있고(특히 Sofirn과 동일한 디자인인데 이름만 다른  Wurkkos WK03 vs Sofirn SC18) QC가 조금 부족한 부분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TS30S 처럼 SBT90.2 LED Chip을 적용한 제품 가격이 LED 칩 가격만 해도 판매가의 50%가 된다는 점도 있는걸 보면 대단하긴 합니다.

 

사실 저도 Wurkkos는 별로 관심 없었고 앞서 얘기한 것처럼 Emisar/Noctigon 제품들을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Emisar 제품들도 나름 저렴하다고 생각했는 데, Wurkkos는 그것보다 저렴하다보니 구매하게 됐습니다.

물론 Emisar처럼 구매자가 다양하게 옵션을 고를 수 있는 건 아닌 점은 차이가 있구요.

 

Wurkkos 제품들 개별 리뷰는 별도 글로 작성할 예정이만, 브랜드 이야기 먼저하면 좋을 것 같아 적어 봅니다.

 

 

관련 링크

제조사 홈페이지 : https://wurkk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