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Review

Tritium Vial Keychain with TEC ISOTOPE S323

작성일: 2018.04.01

-----------------------------------


예전부터 구해보고 싶었던 트리튬 바이알입니다.

사이즈는 직경 3mm 길이 22.5mm 인 제품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사이즈의 트리튬 바이알이 있습니다.

트리튬은 방사성 동위원소로써, 자체 발광 기능이 있어서 시계나, 총기 가능자/가늠쇠 등에 사용되고, 제가 구입한 것처럼 키체인 로케이터 등으로

사용됩니다.


조명 색온도가 4000K 정도되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사진상으로 색상이 잘 구분되지 않네요.


색상은 아래처럼 녹색2, 주황색, 흰색, 노란색, 보라색, 하늘색(Ice-Blue) 입니다.


아래 사진이 실제로 보이는 수준의 밝기


아래 사진은 트리튬 바이알의 색상별 밝기 차이입니다.

(출처: http://keychainpockets.blogspot.kr/2010/12/tritium-keyfob-review.html)


트리튬 바이알 자체만으로는 키체인용으로 사용할 수 없고, 그것을 넣을 수 있는 케이스가 필요한데요.

제가 구입한 것은 TEC이라는 곳에 나온 것 중 S323라는 제품입니다. 

재질은 스테인레스스틸 입니다.


구성품



트리튬 바이알 장착방법입니다.

바이알을 고정하는 방법이 간편한 편입니다. 



아래쪽 사진


위쪽


위쪽으로 바이알이 들어가기 때문에 직경이 큽니다.


고무디스크와 연결고리링

고무는 여분까지 포함해서 총 3개입니다.


트리튬 바이알 장착


고무디스크로 막은 상태


연결고리까지 모두 장착


장착 후 발광사진


눈으로 느끼는 실제 밝기


악세사리가 하나 더 추가되었네요.



다른 색상까지 장착 후 모습



좌측부터 Ice Blue, Purple, Yellow, Orange, Green, White


White색상은 사진으로 잘 드러나지는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