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Surefire

Surefire C2 Centurion New in package (old manuals)

작성일: 20.10.05

=====================


슈어파이어 C2 Centurion 입니다.

미개봉이고, 포함된 매뉴얼로 볼 때 초창기 제품으로 보입니다.

완전 초창기형이라면, 포장이 투명플라스틱이 아니라 종이상자에 담긴 형태이어야 하는 데 그렇진 않네요.


포장




65루멘 제논 램프




포장 뒤편

C2 모델이라 랜야드가 있습니다.






PVC재질의 투명 플라스틱





랜야드는 개봉하지 않은 것인데, 아래처럼 스프링이 튀어 나왔네요.

오래된 제품이다보니 수년간 이동 보관 과정에서 발생한 충격으로 파손된 것 같습니다.



제가 유의깊게 본 건 제품 본체는 아니고, 매뉴얼입니다.

본체는 딱히 특별한 것은 아니거든요.


매뉴얼 첫장의 라이트 사진은 구형 C2입니다. (클립이 구형 형태)


뒷면


Rev.B인 것을 보면 거의 초창기의 매뉴얼로 보입니다. 다만 기존에 봐왔던 Revision 년도가 표기되지 않아서 정확한 시기를 알 수 없네요.



매뉴얼 내부 첫장

Surefire C2를 1/4만큼 절단한 단면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저렇게 절단된 사진을 본 건 A2 Aviator가 있는데, C2는 있는지 모르겠네요.


제품 분해도



모멘터리 스위치 구조도 볼 수 있구요.


PYREX Lens를 사용했고, AR코팅이 된 거라고 하는데, AR코팅 시 보이는 색상은 C2에선 잘 안보이더라구요.


매뉴얼 다음 페이지



모멘터리 테일캡 작동법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고 그림까지 있네요.



P60, P61, P90, P91 제논램프 사양 비교표도 있구요.



구형 A2 헤드 구조가 배경그림으로 들어가 있네요.


평생 보증




거의 구경하기 힘든 Turbo head conversion kit에 대한 제품 사진도 있네요.

터보헤드 모델명은 KT1 인데. KT1은 C2, M2 배터리 2개 사용하는 제품용이고

KT2는 C3, D3, Z3, 9P 등 배터리 3개 사용하는 제품용입니다.

실상 KT1과 KT2 차이는 외형 및 구조적 차이는 없고, 기본 포함된 램프의 광량 차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