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Surefire

SureFire New Products on webpage_Stiletto, DFT, E2DL Tactical

작성일: 2018.10.06

-------------------------------------


슈어파이어 홈페이지에 몇 개의 신제품이 올라왔네요.


1. Stiletto

2. Fury DFT

3. E2DL Defender Tactical


먼저 Stiletto 입니다.

스틸레토라는 이름처럼 납작한 형태의 EDC(Every Day Carry) 라이트이며, FirePak과 유사하게 외부 케이스는 플라스틱이고

반사경은 MaxVision 반사경을 채택한 모델입니다. USB충전포트가 있는데, FirePak의 경우 방수 구조는 부실해보이던데

Stiletto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스위치는 2군데 있는 것 같습니다. 설명을 보면 택티컬 스위치로 최고밝기와 스트로브 모드를 구동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미지를 볼 때

꼬리쪽에 있는 스위치가 택티컬용인 것 같습니다.

무게도 약 80g 정도라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네요. 




시제품이라서 일련번호가 X로 시작하네요.

일련번호 밑에 있는 버튼이 일반용(?) 스위치로 생각됩니다. 버튼이 2군데로 보이는데, 아마도 한개는 On/Off(큰 버튼), 다른 한 개는 

모드변환(작은 버튼)용으로 생각되네요.


클립도 상당히 단단해보입니다.




USB충전포트 쪽에 배터리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부착된 것이 보이네요.

꼬리쪽에 보이는 버튼이 택티컬스위치로 생각되구요.



몸체 양쪽에는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주름이 들어가 있구요.







두번째는 Fury DFT (Dual Fuel Tactical) 입니다.

DFT에 대한 소개는 작년에 올린 적이 있는데요. (리뷰 링크 클릭)

일단 DFT라서 단일밝기 모델로 나왔습니다만, 기존 Fury 모델처럼 Low모드가 들어간 모델도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이름은 달라질 것 같구요. 모델명에 Tactical에 들어간 제품은 일반적으로 단일밝기라서요. (물론 아닌 경우도 있음. EB2T나, E2T 처럼)


루멘(광속)은 18650 배터리 사용 시 1500루멘, CR123 배터리 사용 시 1200루멘입니다.

기존 Fury와 동일하지만, 18650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내경이 커짐에 따라 몸체가 약간 더 커진 것 같고, 헤드쪽은 홈이 파여지고,

베젤도 요철이 생겼네요. (Fury Defender 모델의 요철보다는 심하게 날카로운 형태는 아니네요)


헤드에 파여진 홈이 인상적이네요. 기존 Fury의 헤드 디자인이 초기형에 바뀐 후 약간 둔해보였는데, 홈이 들어가니 괜찮아 보이네요. ㅎ



참고로 Fury 모델 디자인 변화입니다.


아래는 초기 모델

(출처: www.bhphotovideo.com)


아래는 두번째 모델, 루멘 증가(500루멘 → 600루멘), 헤드 디자인 변화, 몸체 널링 추가 등.

(출처: www.bhphotovideo.com)


사진으로는 18650 보호배터리도 여유있게 들어가는 걸 보니, 다소 두꺼운 보호배터리도 무리없이 사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테일캡은 모멘터리 방식이 아니라, 클리키 방식이네요.


다만, 내경이 커진 문제로 인해서 CR123 배터리 사용 시에는 여유가 상당히 많네요. 중국제조사들처럼 CR123용 케이지를 주면 좋을텐데

아마도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정도는 그냥 시중에 있는 것을 구입해서 사용해도 되긴 합니다.










세번째는 E2DL Defender Tactical 입니다.

본래 E2DL Ultra 모델이 있었고, 이번에 1000루멘으로 광량이 증가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Tactical 모델이 같이 나왔네요.

단일밝기로만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아래는 Tactical 모델



아래는 기본 E2DL Ultra 모델

Tactical 모델의 경우 헤드 형태가, EDCL1-T, EDCL2-T처럼 바뀌었습니다. (단 헤드 베젤에 있는 요철은 Defender 모델 특징이라서 추가되었구요.)

기존 모델과 차이는 아래 사진을 보면 잘 드러납니다.





'Flashlight > Surefi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refire P2ZX Fury Combatlight 600lm  (0) 2018.10.15
Surefire E2o Outdoorsman flashlight  (0) 2018.10.08
Surefire Aviator Red simple review  (0) 2018.09.24
Surefire M600IB-Z68 Scout Light  (0) 2018.09.17
Surefire M2 Centurion with V70 holster  (0) 2018.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