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tics/Binoculars

Meopta MeoStar 7x50 Binoculars 간단 리뷰

작성일: 2023.09.10

---------------------------------------

 

체코의 메옵타에서 생산한 메오스타 7x50 쌍안경 입니다.

7x50 루프형 쌍안경이 요즘은 거의 보이지 않고 중국산의 경우 포로형인데 이 모델은 나름 상급 브랜드 중 7x50 입니다.

다만, 현재는 단종된 상태네요. 판매량이 적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제품 상자

 

상자도 구형 디자인입니다.

 

간단한 제품 정보, 모델명 Meostar B1, 일련번호가 121970 입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앞자리 12는 2012년 생산품을 나타냅니다.

 

신품 중고구매한거라서 포장이 저렇게 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케이스에 제품이 담겨 있습니다.

 

넥스트랩 안족은 에어캡이 있구요

 

Aircell 이라고 찾아보니 브랜드가 별도로 있는 곳에 OEM 의뢰한 것 같습니다.

 

넥스트랩의 메옵타 로고

 

 

구성품들

 

책자

 

펼치면 매뉴얼이 있구요

 

 

 

 

8개 국어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럭셔리 가죽 케이스가 별도로 있는 것 같네요.

 

Meostar B1의 라인업 소개되어 있고 총 9개네요. 2023년 현재는 6개 입니다. 7x42, 7x50, 10x50 3개 모델이 사라졌네요.

 

메오프로 라인업은 3개로 단촐하네요. 현재는 라인업이 다양해져서 메오프로 옵티카 LR(Laser Rangefinder), 메오프로 에어, 메오프로 HD Plus, 메오프로 옵티카 HD 로 구분되고 모델은 총 8종이네요. 과거 저배율인 6.5x32는 없어지고 현재는 32구경은 메오프로 라인업에는 없고 메오스타에만 있네요. (23년도 카탈로그 기준)

 

뒷면

 

 

보증카드

 

모델명과 일련번호가 기재되어 잇습니다. 참고로 메오스타는 30년 보증입니다.

 

30년 보증

 

 

 

쌍안경 자체는 비닐에 쌓여 있구요

 

메옵타 구형 케이스인데, 군대 모포로 케이스 만든듯한 모 재질이라서 뭐랄까 너무 칙칙한 느낌이죠.

 

50구경 제품이라 크기는 좀 있구요. 다만 루프형이라서 포로형 7x50 대비 확실히 크기는 작습니다.

 

 

 

일반형이라서 측면에 HD 마크는 없구요.

 

본체 힌지 쪽에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습니다.

 

초절조절 노브

 

스트랩 걸이

 

 

접안렌즈

 

 

접안렌즈 덥개

 

 

힌지 가운데 부분 플라스틱 커버를 열면 비노홀더가 있습니다. 메이드 인 체코

 

 

대물렌즈 덮개, 예전에 갖고 있던 32/42구경 제품들과 달리 개별 렌즈에 덮개가 있는 형태라서 좀 더 편리합니다.

 

대물렌즈 표면

 

 

내부에는 격벽 형태로 되어서 빛 차단을 하구요.

 

 

 

다만 오래되서 그런지 대물렌즈 쪽에서 바라본 프리즘 표면에는 유막이 좀 있네요.

 

 

 

접안렌즈 쪽 아이컵은 3단 조절인데 완전 구분되는 느낌은 아닙니다. 약간 프리스탑 느낌이네요

 

역시나 오래되서 그런지 초절조절/시도조절 노브쪽에도 그리스가 새어 나왔네요.

 

 

 

 

 

 

어포컬 사진을 찍지는 못했는데, 7x50 루프형이 요즘은 보기 힘들고 실시야는 좁긴 한데 상은 선명해서 잘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