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Review

Armytek Predator v3 XB-H

'15년 들어서 Armytek에서는 기존 자사 모델들에 대해서 리뉴얼 및 신규 라인업을 추가해서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구한 모델은 Predator v3입니다. 기존 v2.5에서 LED를 XB-H로 바꾼 것이 두드러지고 디자인도 약간 바뀌었습니다.


포장은 기존 아미텍 모델들과 다르지 않는 종이 포장입니다. 선물이나 소장용이 아닌 이상 포장까지 고급화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기에

심플한 포장이 좋은 것 같습니다.


측면에는 모델명이 적혀있구요.

아직은 제대로 생산이 안되는 상황이라서 그런지 원래라면 여러가지 정보들이 추가로 있어야 하는데, 간단히 모델명만 있습니다.

아미텍 홈페이지에서는 아직 구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Out of Stock"이거든요.

딜러들에게 먼저 공급하느라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구성품입니다.

본체,홀스터,랜야드,클립,오링,스위치고무커버


바뀐 프레데터 v3 본체 모습입니다.

헤드가 좀 커진 것처러 보이네요.

다만 v2.5에서 부실했던 고무그립링은 더 부실해졌습니다. 크기가 작아져서 힘주면 고무그립이 뒤집어 질 것 같더군요.

차라리 플라스틱으로 하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v2.5에서는 베젤링과 테일캡링이 색상이 들어갔지만, v3에서는 베젤링에서만 색상이 들어가도록 바뀌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Black이라서 베젤링이 검은색이며, Gold/Silver 버전도 있습니다.


반대편 모습


헤드에 있는 각인입니다.

기존 v2.5에서는 바디에 각인이 있었는데, v3에서는 헤드부분으로 옮겨왔네요.


2015.04.30 내용추가

리뷰한 모델은 일반버전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저는 Pro버전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네요.

Pro버전은 아래 사진에서 처럼 Predator 마킹 옆 하얀색 공간에 Pro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제가 찍은 위 사진에서 보시면 하얀색 공간에 Pro라는 문구가 없으므로, 일반 버전입니다.



Hot Surface는 헤드 아래쪽 회로와 히트싱크가 있는 부분에 새겨졌습니다.


부실한 고무그립링

테일캡도 바뀌어서 랜야드를 연결할 수 있는 홈이 생겼습니다.


테일캡은 기존에는 원형이었지만, 사각형으로 바뀌었고 스위치 고무링도 크기가 줄었습니다.


Cree사의 신형 LED인 XB-H 입니다.

아직 이 LED를 적용해서 출시한 제품은 프레데터 v3 만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가 XP-G2보다 작기 때문에 기판도 다르게 설계해야되고 가격이나 물량이 아직은 손전등에 적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하네요.


3단 분리가 되는데요.

헤드부분이 상당히 크게 되어 있습니다.


헤드쪽에는 기존과 다르게 +극에 스프링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아마 기존 제품들 사용자들로부터 의견을 받아서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트가 충격을 받을 때 스프링이 없으면 접점이 순간적으로 되지 않아서 라이트 점등이 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테일캡 스프링도 바뀌었구요.


헤드쪽 나사선과 오링입니다.

나사선도 기존대비 좀 굵어지고 오링도 조금은 굵어진 듯 합니다.


테일캡 쪽 오링과 나사선


기존 프레데터와 비교한 사진입니다. 

(비교 대상은 Predator Green 제품)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헤드는 v3가 약간 더 큽니다.


테일캡과 달라지고


헤드 회로+극 부분의 스프링도 추가되었습니다.


테일캡 스프링은 v2.5(좌측)이 나아보이긴 하는데 v3로 바뀐 이유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이제부터는 빔샷입니다.

빔샷 설명에 앞서 v3와 v2.5의 가장 큰 변화를 말씀드리면, 바로 라이트 Mode 입니다.

v2.5와 v3 모두 Pro/non-Pro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Pro버전을 기준으로 변화된 점은 v2.5는 정말 다양한 모드 지원, 배터리에 따른 cut off 전압 설정, 레귤레이션 조절 등 지금까지 제가 봐온 그 어떤

라이트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했었는데요. 

v3에서는 심플하게 바뀌면서 6가지 밝기 모드(0.1/6/70/20/700/Strobe)만 지원되며, 레귤레이션도 FLAT으로 고정되었습니다.

(루멘 표기 기준은 LED루멘입니다. 아직 아미텍 홈페이지에는 루멘 수치가 등록되지 않은 상태)


사실상 v2.5보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퇴보한 것인데요. 사실 이 부분은 Armytek에서 말한 부분을 들어보면 이해가 됩니다.


아래와 같이 Armytek에서 말하고 있는데요. (발췌링크)


"You're all right. The new Predator v.3 will be soon released. We are hoping that it will be available for sale by the middle or end of March. 

There will be no programmable modes in Predator Pro v.3. We understand that it was one of the most specific Predator features for flashlights' enthusiasts that's why we had this message in our last promotion. But during all the years that have passed after the first Predator appeared we've collected our customers' feedback and it showed that only about 2% of owners use the programming to set their own modes...Furthermore the presence of Menu caused difficulties in operation for many users. So after dicsussion we've decided to simplify Predator's operation to make it more "marketable".


So if you want to get a fully programmable light by Armytek - take a chance to order v.2.5 (as in a few days it will be removed from our store)."


그러니깐 프레데터 사용자 중에 겨우 2%만이 모드 및 각종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니 v3에서는 과감하게 기능을 없애버리고 출시했다고 

하네요. 사실 저도 v2.5 Pro 버전을 구입해봤지만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나마 자주 사용했던 것이 배터리 전압 체크 정도네요. (이것도 헤드를 조이고 풀고, 타이밍을 맞춰야 가능합니다.)


어쨌거나 v3부터는 Pro/non-Pro 차이는 Strobe 및 Firefly 모드, 레귤레이션(Pro는 FLAT, non-Pro는 STEP)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15.04.30 내용추가

Pro버전이나 일반버전 모두 Strobe모드는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제품만 만들어 놓고 메뉴얼을 올리지 않고 있었는데, 오늘 올렸네요.

(Manual 링크 Pro버전, 일반버전)

Pro버전은 Firefly모드 0.2루멘이 추가되어 7개 모드

일반버전은 0.2루멘이 빠진 6개 모드를 갖고 있네요.

광량도 OTF기준으로 측정한 루멘이 표기가 되었고, OTF기준 550루멘입니다.

레귤레이션도 Pro버전은 모든 모드에서 Full이고, 일반버전은 Max모드에서는 Digital이라고 하는데, 아마 온도나 기타 조건에 따라 밝기가 줄어드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모드 작동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헤드를 조금 푼 상태

 0.1/6/70/200/Strobe 순으로 순환되어 변경됩니다.

마지막 밝기로 점등되는 메모리 기능 적용됩니다.


2015.04.30 추가

모드는 Pro버전 기준으로 0.2/2/30/150/310/550/Strobe 총 7개 (OTF루멘)이며, 일반 버전은 0.2루멘이 없습니다.


2. 헤드를 조인 상태

 700 루멘 단일 모드입니다.


실내빔샷(거리 약 50cm, ISO 100, 태양광, 1/250s)

0.1루멘

(0.1루멘이라고 소개자료(링크클릭)에 있으나 0.1루멘은 아닌 것 같습니다. 1루멘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 부분은 아직 Armytek 

홈페이지에 Predator 제품에 대한 정확한 루멘 표기가 없다보니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2루멘(2015.04.30 메뉴얼이 업데이트되어 변경함, 이하 마찬가지)


30루멘


150루멘


310루멘


550루멘


실외빔샷(거리 약 5m, ISO 100, 태양광, 1s)

310루멘


550루멘


550루멘 원거리빔샷


빔샷은 확실히 Predator v2.5에서 보여주었던 성능을 잘 물려받은 것 같습니다.


2015.04.30

메뉴얼이 최근 업데이트되면서 모드 설명이 추가되고 변경된 부분이 있으니, 홈페이지 가셔서 메뉴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Flashlight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Eagletac P100C2 XP-G2  (0) 2015.06.17
Eagletac P20C2 Mark2 XM-L2  (0) 2015.06.17
Armytek Partner A2 XP-G 간단리뷰  (0) 2015.04.13
Zebralight S6330 리뷰  (0) 2015.04.10
Olight M20SX Javelot 개봉기  (0) 2015.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