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

스냅사진_김포 굴포천 하류

날짜: 2022.07.10

장비: X-T2, XF 100-400mm

 

일요일 오후 김포 굴포천 하류로 산책 나가서 찍은 사진들..

 

강원막국수 간판 옆 기계냉면, 해장국이라고 인쇄된 낡은 간판이 눈에 들어오네요. 로드뷰 예전 사진을 찾아보니 2008년부터 있던 간판인걸 보니 강원막국수랑은 별개네요 (강원막국수는 로드뷰로 보면 '12~'15년 사이에 생긴 것으로 보임)
막국수 간판 근처 하천에 있던 오리들
굴포천 하류 양수장 다리에서 하천변에 보인 조개
아마도 말조개?
이녀석은 벽에 붙어서 올라오려고 하더군요..
양수장 다리에서 김포공항 쪽으로 바라본 모습 (물류창고 건물들이..)
동부간선수로 따라서 걷다가 올려다 본 수도권 제1순환도로
길가에 비둘기 2마리 중 한마리
다른 녀석
커플인것 같군요
길가 근처 농장을 지키던 개 한마리
보라색 도라지꽃
흰색 도라지꽃
이름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약초나무인 듯한 식물이 많이 심어져 있더군요.
하천 건너 낡은 의자
낚시용은 아닌 듯 하고, 주변 주민분이 쉬는 용도로 가져다 놓은 것 같네요.
밭의 허수아비 역할인듯 한 커피캔 2 개
수로에 쉬고 있던 오리가족. 처음에는 수컷과 암컷 무리들로 생각했다가 돌아오는 길에 다시 살피니 어미와 새끼네요. 새끼는 곧 독립할 것 같네요.
처음 봤을 때 숨어 있었던 오리 가족들
양수장으로 다시 돌아 가는 길

 

확실히 망원이라 화면 압축해서 보여주는 느낌이 다르네요. 풍경 화면을 찍지는 못했지만, 딱히 풍경이 멋진 곳이 아니라 이렇게 망원으로 포인트로 찍는 것도 괜찮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