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Surefire

Surefire EB1 Backup Tactical Silver XP-E2(?) version (A04308)

작성일: 2016.08.15

------------------------------------------------------------------------------------------------------------------------------------


슈어파이어 EB1T Silver 입니다.

모델명은 EB1T-A-SL





상자 내부 플라스틱 케이스에 있는 모델명입니다.

EB1T-A-SL 이고 T는 Tactical, A는 테일캡형태(A는 일반형, B는 Shroud type이나 Tactical 모델에는 B형은 없는 것으로 보임)

SL는 Silver 입니다. (BK Black, TN Tan)

또한 일련번호가 같이 있습니다. A04308이며, 아래 사진에서 확인가능합니다.



200루멘/5루멘





이 제품의 경우 기존 EB1과는 좀 다릅니다. 일련번호가 로고에 있지 않고 헤드쪽에 있죠.


아래처럼 말이죠










Tactical 스위치입니다.

LX2나 M3LT와 같은 압력식 스위치로, 살짝 누르면 5루멘, 깊이 누르면 200루멘으로 작동합니다.



헤드 유리에 AR코팅 잘 되어 있습니다.


우연히 구한 제품인데. LED는 XP-E2로 보입니다.

기존 EB1이 XP-E로 출시가 되었었는데, 이 제품은 XP-E2로 보입니다.

최근에 나온 300루멘의 EB1일까도 싶었는데, 기존 XP-E와 광량을 비교해본 결과로는 큰 차이는 없어서, 아마도 LED만 중간에 교체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300루멘의 E1DL의 경우 XP-G2로 알고 있는데, 이 제품은 XP-G2는 아닌 것으로 봐서는 확실히 300루멘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어쨌거나 XP-E를 달고 나온 제품과는 일련번호가 각인된 부분도 다르긴 합니다.


그래서 CPF에 있는 EB1 Thread를 살펴보니 이 제품과 동일한 제품에 대한 내용이 있더군요.

Reviewer는 880arm 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며  슈어파이어 제품들에 대한 상세 리뷰를 많이 올려주는 http://flashlightguide.com/의 운영자입니다.

이 사람은 기존 XP-E와 구분짓기 위해서 Gen2라고 몀명했는데, 그냥 구분하기 위함이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880arm이 올린 EB1 사진 (일련번호가 헤드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두 제품의 런타임입니다.

Gen2가 약간 더 좋은 그래프를 보여주나 초기 광량을 볼 때 300루멘 제품은 확실히 아닌 것 같습니다.


빔샷도 같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CPF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원본링크)





실내빔샷 (거리 약 50cm, ISO 100, 태양광, 1/250s)

5루멘


200루멘


실외빔샷 (거리 약 5m, ISO 100, 태양광, 1s)

5루멘


200루멘


원거리빔샷


빔샷은 역시나 TIR렌즈 덕분에 중심광이 강합니다.

근거리 사용 목적으로는 많이 부적합한 형태이니 참고바랍니다.


EB1은 이제 E1DL처럼 광속이 300루멘으로 업그레이가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소개되고 있으니까요.

다만, 기존 EB1의 경우 Silver와 TAN, Black 3가지 색상 선택이 가능했는데, 지금(16년 8월 15일 기준) 슈어파이어 홈페이지에서는

EB1C-B-BK 만 소개되어 있습니다.


Clicky 모델만 검색이 되며, Tactical 모델은 검색도 안되네요.


단종된 것인지 아니면 그냥 홈페이지에 나오지 않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단종된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