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Review

Wurkkos TS10 Red 6000K V1

작성일 : 2024. 8. 10.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Wurkkos의 TS10 이라는 모델입니다.

14500 배터리 사용하는 소형 손전등인데 BLF에서 가성비 제대로라고 인기가 엄청 나길래 저도 구매해봤네요.

다만, 너무 늦게 구입해서 그런지 지금은 V2 가 나온 상태라서 리뷰하는 제품은 구형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AUX LED가 RGB로 바뀌어서 조금 더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LED는 CSP2323 이라는 제품인데, 중국 LatticePower라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보입니다.

(제조사 홈페이지 : http://en.latticepower.com/)

이름에 있듯이 크기가 2.3mm x 2.3mm 정사각형 LED이고 CSP Chip Scale Package라고 하는 데

찾아보니 LED 발광면이 Chip 크기와 거의 동일한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14500 리튬이온 배터리만 사용가능해서 AA배터리로는 사용이 안됩니다. 최대 1400루멘이라서 AA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출력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물론 14500 배터리 사용하더라도 손전등 크기가 작기 때문에 1분 내로 바로 밝기는 낮아집니다. 열도 엄청 발생하구요

 

포장 상태
간단 스펙
배터리 및 충전기 포함 구성품으로 구입했는 데, 홀스터만 없을 뿐 모두 있네요.
충전기 포트는 USB-C
충전기
출력은 대략 3W 정도 되는 충전기네요
랜야드와 오링 2개
같이 포함된 900mAh 용량 14500 배터리
중국산이구요
매뉴얼입니다.
UI설명이 있는데, Simple UI에서 Advanced로 변경하면 보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것은 Anduril 2.0 UI를 구글링 해보시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그걸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pec.부분 하단에 "single color aux LEDs"라고 되어 있는데, V1 이라서 그렇습니다.
14500 리튬이온만 작동되구요
복잡한 Advanced UI 설명서, anduril UI는 일반적인 사용자에게는 사실 너무 복잡하고 외우기도 힘들어서 simple UI로만 써도 충분합니다.

 

본체 모습, 재질은 일반적인 알루미늄이 있고 구리, 티타늄까지 있구요, 알루미늄의 경우 색상이 검정, 레드, 그린, 핑크 등 다양합니다.
클립은 테일캡 부분에 끼우구요
테일캡에 각인됀 배터리 +/- 구분 표기, 근데 참고로 테일캡은 본드칠되어 있어서 열리지 않습니다. 헤드쪽을 열어서 배터리를 넣고 빼고 합니다.
스위치는 높이는 거의 없는 수준인데 그래서 테일스탠딩 가능합니다. 고무캡이 아니라서 조금 어색할 수도 있습니다.
클립 장착한 모습. 클립은 딱 맞고 양방향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구조라서 좋네요.
렌즈 보호 비닐도 있네요. 디테일합니다.
코팅은 따로 없는 것 같은데, Optic Lens가 그대로 드러나 있고 별도의 유리렌즈는 없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Optic은 사출상태가 별로인지 일부분이 불량이라서 점등하면 빛이 퍼지지 못하는 부분이 나오네요.
작동이 안되도록 배터리 +극이 맞닿는 부분에 보호용지가 있습니다. 역시 디테일합니다.
보호용지 제거 후
나사선 사각이라서 잘 가공된 것 같습니다. 나사선과 배터리(흰색부분) 사이 검정색 부품은 전자식스위치 작동을 위해 몸체 사이에 있는 통입니다. 헤드 쪽 회로의 가장자리 부분과 테일캡쪽과 맞닿아서 전자식 스위치 작동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앞서 설명한것처럼 테일캡 부분은 열리지 않고, 내부는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자식 스위치 작동을 위한 부품
얇은 편입니다.
AUX LEDs는 적색이구요
좀만더 기다렸다가 V2를 샀어야 하는데, 적색만 작동되는 거라 아쉽네요
헤드 분해 모습
LED 모습 보면 칩 크기와 동일하게 노란색 발광면이 있는데 그래서 CSP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헤드 쪽 나사선
분리한 베젤 내부를 보면 방수를 위한 오링이 있구요. 별도의 유리렌즈는 없습니다.
AUX LEDs 작동 모습
White LED 작동 모습
크기 비교입니다. 좌측은 에네루프 프로 AA배터리, 가운데는 Zebralight의 H52W, 오른쪽이 TS10
14500 배터리를 사용하는 손전등 답게 한손에 잘 들어옵니다.
밝기는 기본 1~8단계와 Ramp(무단) UI 모두 가능한데, 기본 1~8단계로 빔샷 찍었습니다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6단계
7단계
8단계
8단계 야외 빔샷

 

가성비 제품 맞는 것 같습니다.

'Flashlight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tecore Catalog 2024 Simple Review  (0) 2024.08.19
Sofirn IF22A SFT-40 Review  (0) 2024.08.12
Wurkkos WK03 SST-40 Review  (0) 2024.08.06
SOFIRN 브랜드  (0) 2024.05.26
Wurkkos Brand에 대해서  (0) 2023.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