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Surefire

Surefire V1 Vampire Newest Version review

작성일: 2016.09.15

----------------------------------------------------------------------------------------------------------


드디어 구입한 슈어파이어 V1 Vampire입니다.

V2 Vampire는 이전에도 몇번 본 적이 있지만, V1은 처음 보게되네요.

상자는 갈색 박스입니다. 


모델명은 V1-B-BK 입니다.

B는 최근에 나온 신형이기때문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초기형 V1 은 그냥 V1-BK라고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이베이에서 찾은 구형 V1 Vampire 사진 중 하나입니다.

V1-BK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제가 구입한 것과 차이는 모델명 아래에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다는 점이네요.


개봉하면 충격방지용 스티로폴이 먼저 보입니다.


구성품


매뉴얼


출력 정보입니다.

기존 120루멘에서 증가되어 White light의 루멘이 기존 120루멘에서 250루멘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아래는 역시 이베이에서 찾은 구형 V1 정보입니다.

White light기준 최고광속이 120루멘이고 Low밝기는 10루멘으로 신형이 5루멘인것과튼 차이가 있습니다.

IR led출력은 구형이나 신형이나 차이가 없네요.

문제는 White light의 5루멘(신형)과 10루멘(구형)의 런타임이 동일하네요... 




동봉된 브로셔


EB1 신형 300루멘이고, R1 Lawman역시 1000루멘 제품이네요.

X300U, X400U 그리고 M600V도 신형입니다.


본체


반대편



V1 VAMPIRE

V2의 경우 VAMPIRE 각인이 글자가 겹치는 방식인데, V1은 일반적인 방식이네요.


신형 로고

최근 흐름답게 일련번호가 로고에 없습니다.



대신 헤드쪽에 QR마크 비슷한 마크와 같이 있습니다.


클립



헤드 각인입니다.


헤드는 KM1-D 입니다.

구형은 KM1-B입니다.


이베이에서 찾은 구형 제품

헤드이름이 KM1-B 입니다.


KM1헤드는 CR123 1개용 라이트에 사용되는 것이며, 적용모델은 V1 Vampire이와 M300V 가 있습니다.

KM2는 CR123 2개용 라이트에 사용되며, M600V에 적용됩니다.

더불어 A/B/C/D 구분은 아마 G2X, 6PX 등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보입니다.

A/B는 구형

C/D는 신형

A/C는 단일모드

B/D는 듀얼모드


V2 Vampire와는 달리 헤드 위치는 3가지입니다.

WH, White


헤드는 아래처럼 잡아당겨서 돌리면 되구요


두번에는 Off


마지막 IR


테일캡은 Z68 이며, 스카우트라이트 모델들에 적용된 것과 동일합니다.



고무캡이 확실하게 테일캡 안쪽에 있어서


아래 사진처럼 안정적으로 꼬리세움이 가능합니다.


보라색 AR코팅


에폭시로 마감되어 있구요.


먼저 White LED 입니다.

구형과 달리 확실시 구분된 Chip형태이고 노란색 면적도 늘어나서 루멘값도 증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옵틱 렌즈에 약간의 크랙 비슷한 것이 보이네요. 


IR LED


기본 분리


나사선은 기존 E 시리즈와 동일합니다.


테일캡 나사선도 마찬가지구요.


내부는 마치코팅한 것처럼 은색으로 빛나더군요.


클리키스위치


헤드쪽 +극 모습

스프링이 바디 내부에 접점되지 않도록 주위에 플라스틱 보호벽이 있습니다.


EDC용으로 적당한 크기입니다.

물론 요즘 나오는 초소형 18650 라이트보다는 살짝 큽니다. (제가 갖고 있는 Zebralight SC62d 보다 길더군요)


실내빔샷 (거리 약 50cm, ISO 100, 태양광, 1/250s)

250루멘


5루멘


IR 100mW


IR 5mW


실외빔샷 (거리 약 5m, ISO 100, 태양광, 1s)

250루멘


5루멘

카메라 성능이 부족해서 그런지 초점이 제대로 잡히지 않더군요.


원거리 빔샷

250루멘



구형 V1 Vampire를 본 적은 없지만, M300V는 보유했던 적이 있는데, 확실히 빛 품질이 좋아졌더군요.

밝기도 많이 개선되었고, 더불어 기존 Vampire 제품들에서 보이던 푸른색의 빛색깔이 아니라서 무척마음에 드네요.


관련리뷰: M300V 구형 (블로그 리뷰 링크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