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Surefire

Surefire U2 Ultra 18mm battery acceptable body version

작성일: 2018.03.01

--------------------------------

슈어파이어 U2 Ultra 구형 제품입니다.

구형 포장 디자인이구요.





2~100루멘 6단계 밝기조절이고, 런타임은 최대 40시간이네요.




모델명이 상당히 자세하네요. 



매뉴얼과 브로셔들







2004년에 만들어진 매뉴얼







6단계 밝기모드가 지원되는 모델이지만, 최저 2루멘 최고 100루멘이라는 정보만 있고 중간 단계 밝기에 대한 것은 없네요.


본체입니다.


구형 제품들에서 보이는 특징인, 보라색조 아노다이징 색깔이 헤드쪽에 보이네요.



구형 각인








보라색 헤드

빛에 비췄을 때 드러나고 그냥 보면 검쟁색으로 보입니다.

밝기조절링은 플라스틱입니다.



원래 테일캡이 고장나서 본사에 고쳐달라고 보냈더니, 고쳐주는 대신에 신품을 보내줬네요.


그래서 색상이 새것처럼 빛납니다.





테일캡쪽에서 바라본 모습


후에 출시된 U2나 Kroma 등에도 동일하게 있는 금속링입니다.

알루미늄봉을 통짜로 깎아서 만드는 몸체임에도, 금속링만큼은 별도 제작되서 끼워맞춘 형태입니다. 

왜 이런 방식을 채택해서 개조하기 어렵게 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특히나 U2 구형의 경우 18650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내경이 넓게 만들어져 있는데요. 그래서 아래 사진에서 보면 금속링 아래쪽으로

약간 공간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헤드쪽에서 보면, 테일캡쪽에 약간 돌출된 부분이 있습니다. (빨간색 화살표)

확대 사진

이 금속링 덕분에 헤드쪽에서 18650 배터리는 들어가지만, 테일캡쪽에서는 18650 배터리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교체된 테일캡이라서 신형 스위치입니다.


헤드쪽 스프링이 있으나, 옆의 금속부분과 거의 동일한 높이라서 18650 배터리 사용 시 +극이 돌출된 제품을 사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옅은 보라색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렌즈는 가운데가 약간 볼룩한 형태입니다.


LED는 Luxeon제품입니다.


CR123 배터리를 넣은 모습

약간 공간이 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테일캡쪽에서 바라본 모습


비보호 18650 배터리, 딱 맞습니다.


테일캡쪽에서 바라본 모습

사진처럼 공간이 남고, 금속링이 있어서 문제가 될 것 같았는데 테일캡 스프링이 길어서 그런지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


크기는 살짝 긴편입니다.


빔샷입니다. (CR123 배터리)

1단계 (2루멘)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6단계(100루멘)


실외빔샷

1단계(2루멘)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6단계(100루멘)


100루멘 원거리빔샷


이제품은 근거리 빔샷이 약간 거슬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가운데가 비어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보통은 가운데가 가장 밝은데, 반사경 설계가 잘못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노출시간을 줄인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