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Surefire

Surefire ARC2 BATT-8C Battery Pack

작성일: 2017.11.15

-----------------------------------------------


슈어파이어 ARC2에 사용되는 ARC2 BATT-8C 배터리입니다.

예전에 이베이에서 그냥 호기심에 구했는데, 사실 ARC2 자체가 워낙 고가이다보니 구입해 볼 엄두가 안나더군요.

다행인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슈어파이어 홈페이에서 ARC2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단종된 것으로 보입니다.

ARC2에 대한 컨셉 제품은 상당히 오래전부터 있었다가 작년에서야 정식으로 출시가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워낙 고가라서 그런지

일반 사용자는 굳이 구입할 필요가 없고, 정부기관 계약도 별로 안되서 단종된 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ARC2 실물은 아래와 같구요.

(출처: http://www.pbase.com/bulbmogul/inbox)

출처 링크로 접속하시면 보다 많은 실물 사진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ARC2의 배터리팩으로 8C라는 이름이 붙은 것으로 봐서는 내부에 18650 배터리가 8개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18650 배터리가 아닐 수도 있으나, 형태로 봐서는 99% 18650 배터리로 보입니다.

HID램프의 고방전에 4500루멘이라는 밝기는 감당하기 위해서는 당연한 선택이라고 생각하니까요.



중고품이라서 사용 흔적도 많고 오링도 삭아 버렸습니다.

일련번호는 DEMO1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다른 것은 정상적인(?) 일련번호가 새겨진 것들이구요.




ARC2 BATT-8C 좌상단에 있는 흠집은 아마도 원 판매자가 배터리 팩을 분해하려고 시도하면서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헤드와 접촉되는 부분


아래 사진의 구멍에는 작은 LED가 있으며, 충전 시 배터리 상태를 나타내느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팩 하단부에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사실 ARC2를 사보고 싶긴 했으나, 결국 단종되면서 구할 길이 없게 되었네요. ㅎ


염가형 모델인 ARC3도 있는데, 마찬가지로 단종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다양한 ARC3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Shot Show 동영상을 캡쳐한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https://www.lapolicegear.com/sf-arc3-searchlight.html)


ARC2 BATT-8C로 봐서는 ARC3 사진 중 가장 마지막 사진에 정식 출시품으로 생각됩니다만, 구글 검색을 해봐도 ARC2와 달리 일반 사용자가

갖고 있는 실물 사진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