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Review

Polarion PL-3 Tachyon XR-E LED Flashlight

작성일: 2020.03.15

=========================


한국의 손전등 제조사인 폴라리온의 PL-3 입니다.

폴라리온은 HID 전문 회사라고 인식하고 있어서, LED 제품인 PL-3가 있다는 건 알았지만 구입해보려고 생각하지는 않았었는데요.

질라이트의 경우 LED라이트 전문이다보니 몇번 구입해본 제품들이 있었지만, 폴라리온은 처음이네요.


PL-3를 구입하고 나서 폴라리온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한 제품 사양은 XP-G에 500루멘이라는 것이었는데, 막상 구입한 제품은 XR-E더군요.

PL-3가 상당히 오래된 모델이라서 XR-E로 초창기 나온 130루멘 정도의 제품이었네요. 

그래서 그런지 포함된 배터리 용량도 2200mAh 정도네요.


사양표 (출처: 링크참조)

SearchLight

PL3

Lamp type

LED

Lamp Power

3 W

Max. Luminous Flux

130 lm

Lamp Life

30 000 hrs

Color temperature

6000 k

Illumination Distance

100 m

Input Voltage

DC 3.7 V

Operational Curent

200 - 800 mA

Weight (without battery)

95 g

Dimensions (mm)

32L x 133L x 32H


박스는 없었습니다.


충전기


충전기 사양


배터리입니다.


보호배터리네요.


제가 사용하는 비보호 배터리는


충전이 안됩니다... 

무슨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같이 포함된 보호배터리만 충전하도록 강제하기 위함인지, 충전기의 -극 쪽이 스프링 구조가 아니다보니

아래 사진처럼 비보호 배터리는 +극쪽으로 접점이 안되네요.


홀스터







PL-3 본체입니다.


구글에 찾아보면, PL-3가 출시된 초창기에는 은색(스테인레스로 생각), 금색도장 등의 제품도 보이더군요.



제조사와 PL-3 각인



왜 타키온이라고 명명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빛보다 빠른 입자를 뜻하는 타키온인만큼 출시 당시 빛과 관련된 단어를 찾다가

명명한 게 아닐까 싶네요.


테일캡쪽으로 갈 수록 얇아지는 형태라서, 테일캡쪽에 돌기를 줘서 그립감을 향상시켜 줍니다.


다만, 모따기 (선반 가공 후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주는 것으로, 면취가공이라고도 합니다.)가 제대로 안되서 맨손으로 잡으면

날카롭습니다. 


테일캡 랜야드 끈을 연결할 수 있는 구멍은 2군데 있구요.


약간 돌출된 고무테일캡


덕분에 꼬리세움은 안됩니다만, 이런 형태의 라이트를 굳이 세워서 사용할 일은 별로 없겠죠.

스위치는 리버스클리키 타입인데요. 택티컬한 디자인의 제품인데, 포워드클리키 방식이 아닌건 다소 의외네요.

2008년쯤 출시된 제품이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몸체는 아래 사진처럼 칼모양의 면이 4군에 있는 간결한 디자인이구요.


어찌보면 비파형 동검 느낌도 드는군요.


헤드 디자인




랜야드 길이는 딱 손전등 길이 수준이구요.



기본 분리

헤드는 접착이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손으로는 분리가 안되네요.


테일캡 나사선은 얇지만 조밀하게 가공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오링이 좀 얇은 편이네요.


특이한 부분은 테일캡 안쪽도 나사선이 가공되어 있는데, 스위치 모듈은 장착하기 위한 방식인 것 같습니다.


스위치 모습


테일캡의 스위치가 깊이 있어서 배터리의 약 1/5 정도가 들어갑니다.

배터리 교체 시 테일캡을 돌려시 테일캡이 담긴 채로 뺄 수 있도록 고안된 것 아닌가 싶네요.


몸체 안쪽 모습


헤드쪽은 스프링은 없네요.


전용 보호배터리를 넣은 모습


비보호 배터리 넣은 모습

길이가 짧아서 비보호 배터리로는 점등이 안되네요. 방법은 배터리 -극쪽에 자석을 덧대면 점등 가능합니다.


예전 자료를 보면 강화유리라고 되어 있는데, AR코팅 시 보이는 특유의 색은 없네요.


LED는 초창기 LED손전등이 정말 많이 사용됐던, Cree사의 XR-E Chip 입니다.




모드는 3가지입니다.

Hi 130루멘 (자료에 따라 120루멘 이상이라고 표기된 것도 있음) - 2.5시간 (2200mAh 보호배터리 기준)

Low 10~15루멘으로 추정 - 10시간 (2200mAh 보호배터리 기준)

Strobe


빔샷입니다.


Low


High


실외빔샷

Low


High


원거리빔샷


LED Chip이 XP-G로 변경되고 500루멘으로 증가된 제품도 기회가 되면 보고 싶네요.

다만, 지금 시점에서 굳이 PL-3를 사야하는가에 대한 답은 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요즘은 워낙 잘만든 중국 제품들이 많으니까요.


검색하다 찾은 자료입니다.

1. PL-3 사양서_XR-E.pdf

2. PL-3_취급설명서.pdf




'Flashlight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Wurkkos Brand에 대해서  (0) 2023.11.26
EAGTAC DL25LC2 Color RGBW  (0) 2022.03.14
Unbrand AAA Flashlight  (0) 2019.12.23
Jil Lite Eznite 10W Pocket HID light Rechargeable Kit with CR123 tube  (0) 2019.09.09
Surefire DBR Guardian Review  (0) 2019.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