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Review

Lumintop Prince Brass XP-L HD Flashlight

작성일: 2018.01.23

---------------------------------


Lumintop Prince 시리즈 중 하나인 Brass 입니다.

Stainless Steel, Brass, Copper 3가지 재질로 제작되어 판매 중입니다.


종이박스 상자


달(?)에 비친 토끼 마크



뒷면에는 사양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사양정보

Low-Med-High 3개 밝기모드가 기본입니다.


구성품


오링 2개


매뉴얼


여러 언어로 번역된 책자


가죽홀스터는 다소 조잡한 형태입니다.

가격 생각하면 불가피함 부분이죠. 냄새도 조금 나네요.



홀스터 걸이는 아래 사진처럼 금속판에 가죽을 덧댄 형태입니다.



황동 재질 특성상 산화가 일어나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밀폐백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산화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있고, 이는 재질 특성상 불가피함을 고지하고 있네요.


개봉 후 모습


금색빛이 인상적입니다.


가운데는 검정색 부분은 탄소섬유가 감싸고 있습니다.



제품에 각인은 헤드쪽에 있는 Lumintop Prince가 전부입니다.






스테인레스재질 클립


별나사입니다.


메탈스위치입니다.

아쉬운 부분은 Reverse Clicky 방식이라서 누른 후 점등됩니다.


보라색 AR코팅


미러반사경이고, LED는 Cree XP-L HD입니다.

가운데 잘 자리잡고 있네요.


헤드와 테일캡 모두 분리가 되는데, 기스날까봐 조심해서 열어서 그런지 헤드는 안열리는줄 알았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제조사 홈페이지 가봤더니 아래처럼 헤드도 분리가 되는거더군요.

(출처: http://www.lumintop.com/1665.html)


헤드와 테일캡은 황동이며, 탄소섬유 하단의 몸체는 통구리입니다.

나사선과 오링은 얇습니다.


스위치 스프링


헤드쪽은 스프링은 없네요.


비보호 18650


클립 탄성이 좋아서, 아래처럼 몸체에서 테일캡을 분해하면 상당히 구부러집니다.

덕분에 테일캡을 여닫는게 상당히 어렵고, 잘 맞춰서 조이지 않으면 나사선이 망가질 염려가 있더군요.

배터리 교체는 헤드쪽으로 하는 게 좋겠습니다.


라이트 개봉 후 홀스터에 넣은 모습



라이트 넎은 공간 옆에 여분 배터리를 넣는 주머니가 별도로 있습니다.




스펙상 무게가 110g입니다.

무겁지는 않고 적당한 무게감이 느껴져서 좋네요. 길이도 적당하구요.


빔샷입니다.

실내빔샷 (거리 약 50cm, 방문)

25lm


170lm


1050lm


실외빔샷 (거리 약 5m)

25lm


170lm


1050lm


1050lm 원거리 빔샷


활동재질 표면 연마 및 코팅처리를 안 것처럼 보이며, 덕분에 산화도 좀 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오래보관하면 어쩔 수 없지만요.


금빛나는 손전등을 갖고 싶다면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