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shlight/Surefire

Surefire C2 with Malkoff Device M61 HCRI2

슈어파이어 C2 입니다.


LED헤드인 KX4 헤드를 달고 나오기전 마지막 제논 드롭인 모듈을 장착한 신형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로고가 신형이니까요.


특허가 4개나 있다는군요.

저 중 하나는 분명 클립 부착 방식과 관련된 것일겁니다.

나머지가 궁금하시면 구글에 C2에 있는 특허번호를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신형 로고

시리얼번호도 6자리입니다.


4각으로 각진 몸체이며, 별도 널링은 없는 대신 시거그립이 있습니다.


테일캡 널링은 확실히 거칠어서 한손으로도 스위치를 돌리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클립


헤드가 다 잠기지 않았는데, 이유는 LED드롭인 모듈 길이가 좀 길어서 그렇습니다.


온천(?) 각인


LED Drop In module입니다.


기본 분해


유리에 코팅도 되어 있구요.


드롭인 모듈을

미국의 Malkoff Device라는 회사에서 제작한 M61 HCRI2 입니다. (제조사 홈페이지 http://www.malkoffdevices.com/)

사용전압은 3.4v ~ 9v 라서, C2, C3, G2, G3, Z2, Z3 등에 사용가능하구요. 

3.4v부터 시작하는 이유는 Buck Driver라서 3.4v 아래로 배터리 전압이 내려가면 밝기도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광량은 대략 250루멘 정도되며, 대략 600mA @ 6V 정도 전류를 소모합니다. CR123 배터리 2개라면 대략 2.5시간 정도의 런타임이구요.

(현재 제조사 홈페이지에 해당 제품 정보가 없고, 예전에 구입해놓은 거라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M61L HCRI2 제품이 125루멘에

280mA @ 6V 이고, 보통의 M61(LED만 다르게해서 여러 버전으로 제조/판매되고 있음)이 600mA @ 6V 이니 광량 정보는 비슷할 겁니다.)

모듈 재질은 황동입니다.

LED는 XP-G2 2900K이고, 90+ CRI 인 제품이라서 예전 제논램프와 비슷한 색감이죠.


HCRI2 라고 손으로 새겨넣었습니다.

HCRI는 XP-G이고, HCRI2는 XP-G2 입니다.


회로가 위치한 부분은 에폭시로 마감처리해서 회로기판은 보이지 않습니다.


반사경은 OP타입이구요.


반사경의 지름이 좀 작은데요. 

아래 사진의 하얀색 화살표시 부분은 사실 슈어파이어 제품에는 불필요하며, 반사경 전체 크기를 고려할 때, 빛 반사가 되는 부분을 더 넓혀서

직진성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인데, 자사(Malkoff Device) 제품인 MD2 헤드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은 형태라서 그렇습니다.

슈어파이어 제품들은 베젤링이 있는 부분이 MD2는 헤드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출처: 사진표기)


점등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몸체와 테일캡에 홈이 있구요.

아래처럼 홈이 일치하는 상태(정확하게는 아니고 약간의 오차는 있음)에서는 스위치를 눌러서 점등이 가능합니다.


더 돌리면 계속해서 점등되죠.


아래처럼요.


시거그립 덕분에 그립감은 좋습니다.

다만, 통짜 알루미늄이고, 드롭인 모듈도 황동재질이라서 한 손에 쥐면 묵직합니다.



실내빔샷(거리 약 50cm, ISO 100, 태양광, 1/250s)

백열전구와 동일한 색감입니다.


실외빔샷(거리 약 5m, ISO 100, 태양광, 1s)


원거리빔샷